강화도 가볼만한 카페 조양방직 60년대로 시간여행 떠나자
강화도에 가면 한 번쯤은 가볼 만한 일제 강점기부터 60년대까지를 느낄 수 있는 카페가 있습니다. 조양방직 공장의 기계가 활발하게 돌아가던 그 시절 그대로의 느낌이 숨 쉬는 카페 조양방직 소품 하나하나가 숨 쉬고 있는 듯 한 카페를 소개하려 합니다.
조양방직
조양방직은 일제강점기인 1933년에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방직공장이었으며, 강화도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자리 잡았습니다. 1960년대까지 최고 품질의 인조직물을 생산하였으나, 이후 폐공장으로 방치되다가 2010년대 초반부터 카페와 전시 공간으로 새롭게 탈바꿈했습니다.
현재 조양방직은 조양방직카페로 유명하며, 넓은 공간과 레트로 감성이 어우러져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카페 내 곳곳에는 공장 시절의 기계와 물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다양한 전시회와 공연이 열려 문화 공간으로서의 역할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카페 상세정보 및 위치정보
위치 : 인천 강화군 강화읍 신문리 587 1층
📞 : 0507 - 1307 - 2192
영업시간 : 평일 - 11시 ~ 20시
주말.공휴일 - 11시 ~ 21시
휴일 : 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 : 가능
메뉴 : 다양한 커피, 음료, 디저트가 판매됩니다.
추천 좌석 : 넓은 테이블석, 창가 좌석, 야외 좌석 등
내부 소개
웅장한 내부는 마치 골통품 전시관처럼 옛 물건들로 가득해 시간 여행하는 느낌이 들정도로 정겹고 어릴 적 추억도 함께 소환되어 추억에 잠기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몇 가지 소품을 사진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조양방직카페 주변 관광지
강화도 관광지 : 강화해안공원, 선두사, 망선재, 동막 해수욕장 등이 있습니다.
원도심 볼거리 :
소창체험관 - 강화 특산물 소창을 주재로한 체험관 (지금도 강화도에 가면 국내산 소창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용흥궁 - 강화도령으로 잘 알려진 조선 25대 왕 철종이 지내던 곳
성공회강화성당 - 한국 최초의 한옥 성당
고려궁지 - 몽골의 침입에 대항하기 위해 개경에서 강화로 천도하여 마련한 궁터
강화향교 - 고려 인종때 세워진 강화 대표 교육기관
강화풍물시장 - 강화지역 전통 5일장 (장날은 2, 7일)
마치며
조양방직은 해질녘에 방문하시면 석양의 고즈넉함과 어두워진 후 돋보이는 여러 조명들의 화려한 빛의 향연을 감상할 수 있어 좋습니다. 무엇보다 강화도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빈티지한 감성을 느끼고 싶거나, 특별한 사진을 찍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2024.03.26 - [여행 맛집] - 광명 가볼만한곳 400평 규모의 베이커리 도서관 카페 '커피랑도서관'
2024.03.25 - [여행 맛집] - 여주맛집 여주아울렛 주변 파스타 리조또 화덕피자 맛집 스톤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