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가볼만한곳

시흥시 가볼만한곳 갯골 생태 공원 염전 체험장

by 여행 맛집 오드리 2024. 7. 8.

 

시흥시 갯골생태공원에서 운영하는 염전체험은 직접 염전에서 소금을 생산하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갯벌에서 바닷물을 끌어올려 농축하는 과정부터, 햇빛을 쪼여 수분을 증발시키고 소금 결정을 채취하는 과정까지 직접 참여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염전체 험
2. 소금 놀이터
3. 전기차 투어와 취사촌 사용

 

 

1. 염전 체험

 

 

참여대상: 36개월 이상부터

휴 무: 매주 월요일 휴무

체험비용 : 4,000원 (시흥시민 30% 할인)

체험 내용

1. 염전에서 바닷물을 끌어올리는 방법 배우기

2. 농축지에서 햇빛을 쪼여 수분을 증발시키는 과정 관찰

3. 직접 염막에서 소금 결정 채취하기

체험시간 : 오전 10시 30분 ~ 12시 30분, 오후 2시 30분 ~ 4시 30분

총 체험시간 : 40분 정도 걸리고 15분 설명, 15분 체험, 10분 뒷정리(손, 발 씻기, 소금 받기)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염전 체험 준비물 : 넘어지거나 옷이 젖을 수 있으니 여벌옷, 손, 발 씻고 나서 닦을 수건, 장화(선택) ​

예약 : 예약은 갯골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합니다.

문의 : 031) 490-8380

 

체험이 끝난 뒤 체험장 옆에 있는 손, 발 씻는 곳에서 깨끗이 씻은 뒤, 소금창고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자 받은 비닐에 소금도 직접 담을 수 있습니다.

 

 

염전체험장은 그늘이 없어서 모자. 선크림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장화 신을지 말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맨발로 체험해도 되고 장화를 신고 체험해도 됩니다. ​하지만 발에 상처가 있고 젖는 거를 안 좋아하시는 분들은 장화를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체험장이 생각보다 미끄럽습니다. 실제로 들어가자마자 엉덩방아 찧며 넘어져 우는 아이도 있었고, 발 따갑다고 하는 아이들도 있었어요. 넘어지면 옷이 젖을 수 있으니 여벌옷도 필수입니다.​

 

2. 소금 놀이터 

 

소금놀이터는 신발/양말을 벗고 이용이 가능한 곳입니다. 모래와는 다른 촉감이라 아이들이 신기해하고 더 좋아했어요

갯골생태공원 소금놀이터는 아이들이 소금을 이용하여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넓은 모래사장에는 소금이 가득 쌓여 있어 아이들이 마치 바닷가에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갯골 생태공원 바로가기

 

3. 전기차 투어와 취사촌 사용

 

전기차 투어

투어 시간 : 약 30분

투어 요금 : 어른 2,000원, 청소년 1,000원, 미취학생 무료

운영 시간  : 매일 09시 30분 ~ 17시 30분 (30분 간격 운행)

종합안내소에서 표를 끊고 탈 수 있고 요금은 1인 2,000원의 요금이 있습니다. 종합안내소 건너편에 대기장소가 있고 궁금한 점은 기사님이 잘 설명도 해 주십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전기투어입니다.

취사촌 이용

취사존이 따로 있어 아이들과 준비해 온 음식을 조리해 먹을 수 있어 캠핑의 감성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이용시간 : 13시~16시, 17시~20시 이곳은 미리 사전 예약해야 이용가능하고, 파라솔, 테이블, 의자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테이블 옆쪽으로 개수대도 준비되어 있어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공원에서 신나게 한 바퀴 놀고, 취사존에서 맛있는 음식을 해 먹으면 1석 2조가 될 겁니다.

 

 

 

반응형